충북 괴산에서 가볼만한 여행지 오가닉 테마파크 소개와 후기를 소개드려요~
충북 괴산에서 가볼만한 여행지 오가닉 테마파크 소개와 후기를 소개드려요~
봄이 부쩍 다가왔습니다. 아름다운 경치를 구경하고 싱그러운 햇살을 맞으며 활력을 찾을 수 있는 주말 나들이를 떠나고 싶어 엉덩이가 들썩입니다. 괴산에 이런 곳이 있었나 싶은 곳인데요. 청정 자연을 품은 괴산의 숨은 나들이 장소 오가닉 테마파크를 소개합니다. 함께 가볼까요.
청주에서 출발해 괴산 중원대 앞을 지나 불정면으로 달리다 보면 괴산발효 식품농공단지가 나옵니다. 특이한 점은 오가닉 테마파크는 공단 내에 위치하는데요. 목적지에 도착했을 때 주변 건물 외관은 놀이공원처럼 예쁘게 생겼지만 보이는 것은 자연드림 공장지대라 살짝 당황스러웠습니다.

오가닉 테마파크는 2019년 5월 준공했습니다. 유기농산물 생산자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스트리트몰과 휴식 시설을 갖춘 종합 휴양 시설입니다. 농림축산식품부의 활기찬 농촌 프로젝트 시범사업으로 선정되어 공단 내에 조성한 공원입니다. 2만8천㎡ 규모에 스트리트몰, 중앙공원, 산책로, 어린이 놀이시설, 카페, 그리고 게스트하우스로 구성되어 있으며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게스트하우스와 카페가 있어 숙박 및 바람쐬러 방문하기 좋은 곳입니다.

중앙공원
오가닉 테마파크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넓은 잔디광장입니다. 아직 겨울이 다 지나가지 않은 모습이지만 새 잎이 돋아나고 초록 잔디와 숲으로 물들면 정말 멋진 공원이 될 것입니다. 잔디광장은 주변 지역 단체나 근로자들의 체육대회 장소로도 사용됩니다. 아이들과 함께 오면 뛰어놀기 좋은 공간입니다.


스트리트몰 앞으로 자작나무 숲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그 앞에는 오가닉 테마라크 시그니처 간판이 세워져 있습니다. 인증샷을 찍기 위해 카메라를 들어야 할 때입니다. 그 옆으로는 필수 놀이시설도 설치되어 있습니다. 잔디 광장에서 뛰어놀아도 재밌고 미끄럼틀과 그네 등 놀이터를 이용할 수 있어 훨씬 재밌습니다.




산책로
중앙공원을 한 바뀌 돌아볼 수 있는 산책로를 따라 걸어봤습니다. 외부에서 공원으로 직접 들어갈 수 있는 문이 별도로 있습니다. 산책로는 걷기 좋게 폭신폭신한 자재로 포장하여 사계절 걷기 좋게 만들었습니다. 곳곳에 쉼터와 꽃 터널이 설치되어 꽃피는 5월이 훨씬 기대되는 경관입니다.




산책로를 따라 걷다 보니 스트리트몰 앞에 도착했습니다. 건물과 잔디광장 사이에 자작나무 숲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매력적인 자작나무 숲길입니다. 자작나무로 만든 아기자기한 벤치가 감성을 자극합니다. 자작나무 숲속에는 작은 테이블과 의자가 놓여있는데요. 봄을 맞아 놀러 온 어린이 손님을 기다리고 있는 눈치입니다.



스트리트몰
스트리트몰 내부에는 교육장과 요리체험장 그리고 화장실이 있습니다. 교육장에서는 소규모 워크샵을 진행하거나 교육을 할 수 있고, 요리체험장에서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되는데요. 지난해 10월에는 아빠와 함께하는 쿠킹클래스를 열어 아이들이 좋아하는 감자샐러드빠네와 수제 떡갈비를 만들어 호응이 좋았다고 합니다. 올 3월에는 문화강좌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선착순으로 모집하는 강좌는 매주 수요일 열리는데요. 3월 16일 저녁 7시에 민화-호랑이 미니족자 그리기, 3월 23일은 목공-도마(빵 트레이), 3월 30일은 테라리움이 있습니다.



□카페
오가닉 테마파크를 편하게 방문할 수 있는 이유는 카페 팜바라기가 들어섰기 때문입니다. 카페 내에서는 유기농 제품을 판매도 하고 커피와 음료 그리고 피자를 비롯해 간단하게 식사도 할 수 있습니다. 날씨 좋은 날에는 잔디광장에 동남아에서 볼 수 있는 파라솔을 설치해 한 발짝 더 자연으로 들어가 편안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넓은 광장에서 아이들이나 반려동물과 놀다가 카페를 이용하면 좋겠네요.


□ 게스트하우스
오테힐 게스트하우스는 총 3개 동 11개 객실이 있습니다. 전 객실 반려동물과 함께 숙박 가능한 게스트하우스는 에어컨, TV, 냉장고, 식탁, 침대, 탁자, 밥솥, 바비큐 시설, 와이파이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춘 펜션입니다.

게스트하우스는 ‘오테힐펜션’으로 검색하면 야놀자와 인터파크투어 등에서 예약할 수 있습니다. 기준 2명에서 최대 6명까지 이용할 수 있고 1층 거실과 방 그리고 복층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020년 오픈했다고 하는데요. 유기농 마을의 조용함과 괴산의 맑은 공기를 만끽할 수 있는 휴식처입니다.


괴산 어디까지 가보셨나요? 괴산군 내에 있는 숨은 명소 오가닉 테마파크는 기업, 지역주민, 나들이 방문객이 함께 즐기고 휴양할 수 있는 복합공간으로 청주나 충주 지역에서 반나절 코스로 가볍게 다녀올 수 있습니다. 이번 주말 힐링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