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계룡시에서 역사를 느끼러 가볼만한 소박하지만 힐링되는 입암리 유적공원 방문기 입니다.

국내 가볼만한 여행코스

by riho❤️ 2022. 11. 17. 17:29

본문

반응형

계룡시에 오래된 유적지가 존재한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군문화 엑스포를 맞아 각종 병영체험과 군대에 대한 정보를 얻어가시며

근처에 있는 움집 유적지를 둘러볼 수 있는 입암리유적공원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계룡시 입암저수지로 향하는 길에 위치한 계룡시 유일의 산업단지에는 유적공원이 있습니다.

산업단지 한 가운데에 위치하고 있어 아는 사람들이 별로 없지만, 2006년 입암 산업단지를

조성하는 과정에서 발견 된 유적들입니다. 청동기 시대의 주거지 21기, 수혈유구 등 7기, 백제시대의 주거지와

조선시대의 기와가마 등 총 74기의 유구와 다수의 토기, 어망추, 철기류 등 다양한 유적들이 발견되었습니다.

계룡시에 유적지가 있다는 사실 자체가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이렇게 움집으로 구성되어 누구나 쉽게 들어갈 수 있는 공원으로 조성되었다는 것은 더더욱 생소했습니다.

금강 지류인 왕대천을 중심으로 청동기시대부터 사람들이 거주하였다고 합니다.

이후 계속 생활터전으로 활용되어 이 근처에 주거지의 흔적들이 많이 남아있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어떤 것들은 자그마하게 터만 남아있긴 하지만, 군문화 엑스포 관람을 겸하여

아이들과 함께 온 가족이 방문한다면 역사 공부에도 꽤 많은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시대별 생활문화의 특징과 환경을 연구하는데 귀중한 자료를 제공하여 학술적 가치가 있다고 설명되어 있습니다.

움집 안을 잘 들여다보면 토기의 흔적도 볼 수 있습니다.

대중교통으로 오기에는 조금 어렵고, 산업단지 한 가운데 있어

평일에는 일하는 차들로 가득해서 주말을 이용하여 방문하는 것이 적합할 것입니다.

군문화 축제와 함께 즐겨보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